반갑습니다. 상상인입니다.

건강정보

오십견으로 고통 받고 계신다면..... 증상 완화를 위한 좋은 방법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84회 작성일 23-11-07 19:46

본문

오십견통을 경험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그것이 얼마나 아프고 불편한 병인지 모를 것입니다.

오십견통은 50세 전후에 어깨에 나타나는 통증과 운동장애를 말합니다.

어깨 관절에 오는 일종의 노화현상으로, 관절을 충분히 움직일 수 없습니다. 나이가 들면 어깨의 회전운동 영역이 좁아지기 때문입니다.

원기 허약과 노쇠현상, 직업적인 특성에서 오는 잘못된 자제,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오십견통이 유발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척추와 흉추의 자세 변형이 일어나고 어깨가 앞으로 당겨지고 아래로 처져서 견갑골의 위치가 변하게 됩니다

어깨 관절 중간 부위의 근육은 혈관이 매우 많고 복잡하여 칼슘이 가장 침착된 부위입니다.

자세가 불량하면 이곳에 건파열이 생겨 운동량이 점차 감소하고 통증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따라서 오십견을 회복하려면 먼저 원기를 왕성하게 하고, 각종 스크레스를 없애야 합니다.

또 평상시에 가슴과 어깨를 쭉 펴서 가슴과 목 부위의 자세를 편안하게 해주려 노력하는 습성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십견으로 고통을 받으실 때 이를 완화하는 방법으로 위 그림 검은 점으로 마킹된 곳을 끝이 뭉뚝한 것으로 2-3분 정도 자극을 주면 좋습니다.

매일 4-5분 정보 자극을 주면 도움이 되는데요.

효과를 빨리 보시기 위해서는 윗 그림 '어깨 관절 상응부위'라고 표시된 곳을 손끝으로 눌러보아 다른 곳보다 통증이 심한 곳을 자극해주면 좋습니다.

꾸준한 만큼 좋은 약은 없습니다. 한 두번 자극에 그치지 마시고 매일 5분 정도 꾸준히 자극을 주시면 좋은 효과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

posting_card.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